- 본 사이트는 대한민국 저작권법을 준수합니다.
- 회원은 공공질서나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과 타인의 저작권을 포함한 지적재산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물에 대하여는 등록할 수 없으며, 만일 이와 같은 내용의 게시물로 인해 발생하는 결과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 개인정보보호법에 의거하여 주민번호, 휴대폰번호, 집주소, 혈액형, 직업 등의 게시나 등록을 금지합니다.
- 게시판의 성격과 맞지 않은 특정 개인, 업체, 단체, 프로그램 홍보에 대한 글은 운영자나 관리자가 임의로 삭제할 수 있으니 양해바랍니다.
‘탄소중립 실천, 자연과 공존하는 지속가능한 삶’
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정대성)은 2023. 3. 22.(수) 김대중노벨평화상 기념관에서 관내 유․초․중․고․특 교(원)장 68명과 함께하는 「2023. 탄소중립 공동실천 선언식」을 개최했다.

이번 탄소중립 실천 선언식에서는 학교장 대표(조수일,목포동초)가 탄소중립 환경교육 실천을 위한 결의문 낭독하였으며, 탄소발자국 줄이기 의지 다지기 및 실천 선언식을 하였다. 이번 선언식을 통해 관내 교(원)장단은 참여와 실천을 통한 탄소중립 실천문화 확산을 위해 교육과정과 연계한 내실 있는 환경교육 운영을 다짐했다.
목포교육지원청은 관내 ▲목포서부유치원 ▲목포옥암유치원 ▲영흥중 ▲목포 덕인고를 탄소중립 선도학교로, ▲목포홍일중학교를 생태숲·놀이학교로 선정했다. 또한 단위학교 기후변화 환경교육을 통한 모든 학생의 환경학습권 보장을 위해 관내 51교를 지원한다.

목포교육지원청 정대성 교육장은 “가뭄, 홍수, 기록적 폭우, 대형산불 등 기후 위기가 심각하고, 이는 탄소배출로 인한 지구온도 상승에 따른 결과”라며, “자연과의 공멸이 아닌 공존을 위해 목포교육공동체 모두가 적극적으로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목포교육지원청은 지속가능한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학부모‧지역유관기관‧지역환경 단체들과 환경교육 협력체제를 강화하고자, 2023. 4. 26.(수)에 전남교육청 주체로 실시하는「공생의 물길 영·산·강 프로젝트 공동실천 선포식」과 연계하여 영산강 생태계 보전을 위한 영산강 탐사 릴레이를 실시 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