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센터 이용안내 및 절차
학교를 통해 의뢰하시거나 전화로 사전 예약을 하신 후 방문하시면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상담시간
월~금 9:00~18:00 (*12:00~13:00 점심시간)
상담전화
061) 280-6491~6
상담신청
- 전화상담
- ☎ 061) 280-6491~6로 전화하여 상담 받을 수 있습니다.
- 내방상담
- 개인신청 : 전화로 접수 후, 상담시간을 예약하여 센터에 방문하면 상담 받을 수 있습니다.
- 학교를 통한 의뢰 : 학교에서 학생 상담의뢰 공문을 접수, 예약하여 상담 받을 수 있습니다.
- 사이버상담
- 사이버상담실의 상담 신청란에 상담을 신청하면 비공개로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상담절차
- 의뢰접수
- 학교/내방/전화
- 접수면접
- 가족관계 탐색
- 주호소문제 파악
- 상담경험 유무
- 1차 사례회의
(서비스개입방법 결정)- 주 사례관리자 배정
- 담임교사 협의
- 서비스개입방법 결정
- 1차 심리검사
(위기스크리닝, 자기보고식검사)
- 개입/상담/프로그램/지원연계
- 개별/학부모 상담
- 프로그램
- 지원/연계
- 심층 심리평가
- 성격/정서/지능/행동평가
- 임상심리사 실시
- 2차 사례회의
(치료개입방법 결정)
전문치료 지원/전문기관 연계- 치료계획수립, 치료기관 의뢰
- 심리치료(모래놀이치료/미술치료/사회성치료/놀이치료 등) 및 약물치료, 입원/통원치료
- 사례평가/종결
- 상담목표 달성 및 상담과제 확인
- 담임교사 및 학부모 사후협의
- 추후관리
- 멘토링
- 필요시 전화상담
- 필요시 지역유관기관 연계
(사회복지관, 병원 등)
(서비스개입방법 결정)
(위기스크리닝, 자기보고식검사)
(치료개입방법 결정)
전문치료 지원/전문기관 연계
(사회복지관, 병원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