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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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지역민 연계 학생 꿈찾기 동아리 프로그램 운영 단체 모집 공고
작성자 : 학교혁신팀 작성일 : 2022-09-13 PM 08:45:51 조회수 : 299
2022. 지역민 연계 학생 꿈찾기 동아리 프로그램을 운영할 지역 단체 (지역단체, 청년활동가, 마을학교, 진로체험처)를 
공모를 통해 운영 지원하고자 합니다.
가. 공모 기간: 2022. 9.14. ~ 2022. 9.23.
나. 운영 기간: 2022.10.1. ~ 2022.11.30.
다. 내용: 지역민과 함께 찾는 학생꿈동아리 프로그램 운영
1) 학생-지역민(지역단체, 청년, 마을활동가, 진로 체험처)연계 프로그램 운영
2) 지역민연계 학생 교육 확대 방안
라. 대상: 지역민(지역단체,청년, 마을활동가, 진로 체험처) 학생 연계 동아리 5팀 내외
마. 제출 서류
1) 지역민과 함께 찾는 학생(꿈)진로 동아리 운영 계획서
2) 홈페이지 및 지원청SNS 홍보 9. 23.()까지 접수
바. 지원 금액: 팀당 4,0000천원 ~5,000천원 내외
 
사. 운영 내용 예시
 
영역
주요 내용
비고
지역 연계
청소년 꿈 찾기 동아리 프로젝트
- 목포의 문학과 음악을 담은 영화, 연극, 과학, 예술, 문학, 의료, 경제, 교육, 패션, 성우, IT, AI, 크리에이터 프로젝트형 동아리 운영
지역민과의 교류를 통한 다양한 징로 프로젝트 운영
지역에 대한 교육 나눔
 
아. 세부 추진 내용
1) 지역민(마을 활동가) 연계(동아리) 선정팀(예정) 수: 4~5팀
- 신청 지역민(마을 활동가) 이 많은 경우 자체 우선순위에 따라 결정
2) 신청 대상: 지역민(청년, 지역단체, 마을 학교, 협동조합, 진로 체험처 )이 관련 진로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4회차 (회차별 2~3시간) 프로그램 구성안 제출
3) 지원 내용
- 운영비 지원(지원청)
- 꿈 동아리 구성을 위한 사전교육 연결 및 지원(지원청, 지역민, 지자체)
- 꿈 동아리 활동 현장 지원(선정 지역민)
- 꿈 동아리 운영 관리 및 발표 연결 지원( 지역, 지자체, 지원청 )
 
4) 프로그램 운영 선정 심사 계획
 
가. 심사대상: 공모 기간 계획서 제출팀
나. 심사기준 및 배점: 실시가능성(30점), 창의성(20점), 효율성 또는 효과성(20점),
적용범위(15점), 계속성(15점)
다. 처리절차: 운영계획서접수 ⇒ 1차 심사(혁신팀) ⇒ 선정위원회위원회 검토(2차 심사) ⇒ 프로그램 운영 대상 대상 선정
※ 공모 프로그램 선정위원회 구성·운영(안)
- 구성: 2팀(중등교육, 교육협력) 교육전문직 및 일반직 추천 3명, 외부위원 2명 총 5명 이내
- 역할: 프로그램 운영 지역 단체 선별 후 선정
 
5) 예산 안내
 
가. 지원 대상: 4~5 팀 목포 지역민 - 학생 연계 꿈 동아리
다. 지원 금액: 팀(동아리)4,000천원 ~ 5,000천원 내외
나. 지원 시기: 선정 후 교육 이수 후 최종 운영계획서 제출 이후 즉시
다. 예산 편성 기준
 
·예산은 반드시「2022. 지역민(마을활동가)과 함께하는 학생 진로(꿈) 동아리 운영」
목적으로만 편성·운영
- 아래의 사항을 제외한 것은 목포시 보조금 편성, 집행, 정산 기준 준용
·협의회비 5%이내 편성
·상품권, 장학금 등의 현금성 경비 편성 불가
·학생 간식비 최소 편성(1명당 13,000원 이내)
·시설비, 설비비, 자산취득비(기자재 구입) 등 자본적 경비 편성 불가
·학교예산 중복 편성 시 다른 사업과 명확히 구분
·강사료는 차시당 외부강사(보조교사) 40,000원으로 지급
(보조강사는 1인 이상 활용 가능)
정산을 위해 가급적 강사비와 운영 물품으로 사용 권장
 
* 운영계획서 제출 :  설문지 안에 운영계획서를 업로드 하여 제출 ( 운영계획서 업로드를 위해 구글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
                                                               
                                                                                      https://forms.gle/piJCnYTmXMEgmcr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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