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
전라남도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참여·소통
전라남도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열린행정
전라남도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교육연구
전라남도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교육정책연구소
전라남도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정보공개
전라남도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기관안내
모바일 메뉴 닫기
트위터 공유 카카오 공유 페이스북 공유 네이버밴드 공유 SNS 공유영역 닫기
전남교육 동행 제139호, 원고 모집 시작
7월 31일까지 10개 분야 접수… 글로컬 전남교육 실천 사례 모은다
전라남도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원장 김옥란)이 7월 31일까지 『전남교육 동행』 제139호 발간을 위한 원고를 접수하고 전남교육가족이 함께 만드는 글로컬 전남교육 이야기를 모은다.
이번 원고 모집은 ‘K-에듀를 선도하는 글로컬 전남교육’을 주제로, 전남 교육현장의 실천 사례와 정책, 수업 이야기 등을 통해 교육공동체의 경험과 성과를 공유하고 기록하기 위해 추진된다.
원고 모집 분야는 △글로컬 전남교육 △2030교실 △학생 주도성 키움 수업 △학교 단위 연구 사례 △지속가능 행복 전남학교 실천 과제 △독서인문교육 △교육지원청 우수사례 △학생자치 활동 △학부모 정책 마당 △문예 창작 등 총 10개 영역이다.
응모 대상은 전남 도내 교직원, 학생, 학부모, 교육전문가 등으로, 각 주제에 맞는 사례와 경험을 자유롭게 구성해 제출할 수 있다.
원고 접수는 7월 31일까지 발간 업무 담당자 전자우편(nik0218@korea.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채택된 원고는 오는 12월 발간되는 『전남교육 동행』 제139호에 수록되며, 원고료 또는 도서상품권이 지급된다.
앞서 6월 10일에는 『전남교육 동행』 제139호 편집위원 협의회를 열고, 발간 주제와 방향, 분야별 원고 취지 등을 공유했다. 협의회에서는 글 구성 원칙, 사례 선정 기준, 편집 방식 등을 중심으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김옥란 원장은 “1969년 『교육연구보』로 출발한 『전남교육 동행』은 교육현장의 목소리와 정책을 담아낸 전남교육의 살아있는 역사”라며 “현장의 감동과 성찰이 담긴 우수 사례들이 다양하게 응모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