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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행정서비스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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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라남도목포교육지원청 교육행정서비스헌장

전라남도목포교육지원청에서는 교육행정서비스가 고객에게 중요한 요소임을 인식하고 공정하고 신속한 교육행정을 구현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1. 1 우리는 모든 고객의 업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2. 2 우리는 모든 고객의 업무를 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3. 3 우리는 항상 밝은 미소와 상냥한 말씨 그리고 단정한 용모와 명쾌한 답변으로 고객의 마음을 기쁘게 해드리겠습니다.
  4. 4 우리는 업무처리과정에서 불편을 드렸거나, 부당하게 처리하였을 경우 즉시 시정하고 적절한 보상을 해드리겠습니다.
  5. 5 우리는 우리의 노력에 대하여 고객으로부터 매년 평가를 받겠으며 그 결과를 공개하겠습니다.

이상의 목표를 구현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표준을 정하고 이를 성실히 실천하겠습니다

교육행정서비스 이행표준

교육가족을 맞이하는 자세

직접 방문하신 경우
  1. 직원의 사진, 담당업무와 함께 좌석배치도를 각과 사무실 입구에 부착하여 방문하시는 고객이 바로 담당자를 찾으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2. 모든 직원은 책상 위에 명패를 비치하여 고객이 담당자를 쉽게 찾도록 하겠습니다.
  3. 방문하시는 모든 고객에게 항상 “어서 오십시오.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 자리에 앉으십시오.”라고 인사하겠습니다.
  4. 다른 업무 처리 중에 방문하신 고객을 맞이한 때는, 즉시 하던 일을 멈추고 고객의 의견을 듣겠습니다.
  5. 업무처리 담당자가 부재 시에는 업무대리자를 지정 운영하여 업무를 처리하겠으며, 업무대리자가 처리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용건을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직접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6. 고객께서 몸이 불편하시거나 작성 방법을 모르실 경우에는 담당공무원이 함께 고객의 서류를 작성하겠습니다.
  7. 우리교육지원청 방문 전에 전화로 신청한 제증명 민원은 방문시 본인 확인 후, 10분 이내에 찾아가실 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
전화로 문의하시는 경우
  1. 전화벨 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겠으며 전화를 받을 때는 “안녕하십니까. 목포교육지원청 □□과 ○○○입니다. 반갑습니다.”라고 먼저 인사하고 통화를 마칠 때에는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십시오.”라고 말하고 고객이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2.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반드시 용건과 연락처를 정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고 3시간 이내 또는 고객이 원하시는 시간에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3. 다른 직원에게 전화를 연결할 경우에는 해당 직원에게 통화요지를 간략히 전달하여 고객이 같은 내용을 재차 설명하는 일이 없도록 하겠으며, 전화연결을 위하여 오래(10초 이상) 기다리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바람직한 고객업무 처리 자세

  1. 1 고객의 서류는 접수와 동시에 담당자가 처리계획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2. 2 민원처리 기한을 기다리지 않고 우선적으로 처리하겠습니다.
  3. 3 처리기간이 10일 이상 걸릴 경우에는 중간처리 상황을 전화나 SMS(문자서비스) 또는 서면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4. 4 민원의 처리결과만 알려드리는 것이 아니라, 처리지연 및 불허가 민원의 경우 그 사유를 알려드리며 대안을 제시하여 드리겠습니다.
부서, 팀, 주요업무, 전화번호 포함
부서주 요 업 무전화번호
교육지원과유초등교육팀장학일반, 유초등교육·인사, 특수교육061)280-6610~6
특수교육지원센터특수교육대상자 선정 · 배치,상담061)280-6481~8
중등교육팀중등교육·인사, 수능, 중·고등학교 전·편입학061)280-6620~6
미래혁신교육팀혁신교육, 마을학교, SW교육, 학부모교육061)280-6630~3
체육복지팀체육 ·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다문화교육, 영재교육061)280-6640~4
보건급식팀학교 보건 · 급식061)280-6650~5
행정지원과행정1팀지방공무원 인사, 정보공개, 연금, 민원061)280-6660~7
행정2팀감사, 청렴 및 부패방지학원· 교습소관리, 개인과외, 공익법인061)280-6670~5
교육협력팀예산, 학생수용, 학교운영위원회, 유치원인가061)280-6680~4
정보화지원팀정보보안 및 개인정보보호, 홈페이지 운영061)280-6690~2
재정지원과교육재정팀계약, 지출, 급여, 물품, 재산061)280-6410~7
시설팀시설사업061)280-6420~6
학교지원센터생활인권팀학교폭력, 생활인권061)280-6460~7
Wee센터개인심리상담, 심리검사, 특별교육061)280-6490~7
학교지원팀방과후학교, 교육공무직관리061)280-6470~7

민원처리 불만족 신고센터 운영

우리 교육지원청 교육행정서비스의 문제점이나 불친절, 불만족한 사항, 시정·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문서, 전화, 우편, FAX, 홈페이지 등으로 의견을 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만족도 조사공표

연 1회 정기적으로 교육행정서비스에 대한 평가 조사를 실시하여 그 결과를 우리 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조사 결과 잘못된 점은 바로 개선하겠습니다.

시정 및 보상조치

교육행정 민원처리 시 정당한 사유 없이 민원서류 지연처리 및 부당대우·불친절한 서비스·행정착오로 인한 불이익 발생 시 시정조치 하도록 하겠습니다. 서비스 이행기준을 지키지 못했을 경우와 공무원의 행정 착오로 다시 방문하신 경우 정중한 사과와 함께 우선 업무를 처리해 드리고 5,000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 등으로 보상해 드리겠습니다.

알 권리의 보장

정보공개제도를 충실히 이행하여 고객의 알 권리를 보장하고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정보공개절차

청구서제출 → 청구서 접수 (민원담당 접수) → 청구서 이송 → 정보공개여부 결정→ (10일 이내) → 공개·비공개결정 통지 → 수수료 징수 → 공개

전라남도목포교육지원청 민원사안별 처리기간

전라남도목포교육지원청 민원사안별 처리기간 : 구분, 민원사무명, 처리기간(접수(경유), 처리(협의), 계), 신청방법
구분민 원 사 무 명처 리 기 간신청방법
접수(경유)처리(협의)
공 통진정7일7일방문, 전화, 우편,모사전송, 컴퓨터
건의14일14일
질의7일7일
확인즉시
사실확인즉시
재직(퇴직, 경력)증명즉시
실적증명(공사, 제조)즉시
공사기성고증명(공사실적증명원)즉시방문, 우편
원천징수영수증즉시
법 인법인 설립허가4일10일14일
법인정관 변경허가5일5일
법인기본재산 처분허가8일8일
유 치 원유치원 설립계획서 인가2개월2개월
유치원 설립인가2개월2개월
유치원 위치 변경인가30일30일
유치원 폐지인가60일60일
유치원 설립자 변경인가15일15일
초·중학교초·중학교 설립인가3개월3개월방문, 우편
초·중학교 목적명칭 변경인가14일14일
초·중학교 위치 등 변경인가8일8일
초·중학교 폐지인가10일10일
학 원 · 교 습 소학원 설립등록8일8일
학원의 변경등록7일7일
학원설립자의 변경등록7일7일
학원의 변경등록(위치변경)7일7일
학원 휴원·폐원 신고1일1일
학원의 조건부 등록7일7일
조건부 학원의 시설설비완성신고7일7일
교습소 신고8일8일
교습소 변경신고8일8일
교습소 변경신고(장소)8일8일
교습소 폐소신고1일1일
개인과외 교습자 신고5일5일
개인과외 교습자 변경신고5일5일
개인과외 교습중지 신고1일1일

각 팀별 민원업무 현황

각 팀별 민원업무 현황 : 구분, 민원업무명, 담당부서, 비고 포함
구 분민 원 업 무 명담 당 부 서비 고
교육지원과중학교 전·편입학 관리중등교육팀

고등학교 전·편입학 관리중등교육팀

행정지원과정보공개, 연금·퇴직금 관련행정1팀

각종 증명 발급, 진정, 질의행정1팀

학원 관리행정2팀

교습소, 개인과외, 법인 관리행정2팀

유치원 설립 · 폐지 및 운영 사항교육협력팀

초·중학교 설립 · 폐지, 학구조정교육협력팀

재정지원과계약 관리교육재정팀

시설공사 관리시설팀

학교지원센터학교폭력생활인권팀

방과후학교, 교육공무직 관리학교지원팀

최근 업데이트 일시 : 2025/02/12 17:08: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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