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담당별 서비스 이행기준

  • HOME
  • 참여민원
  • 교육행정서비스헌장
  • 담당별 서비스 이행기준

담당별 서비스 이행표준

유초등교육팀

1. 유초등교원 인사 관련 정보 제공
  • 인사발령 관련 정보를 우리 교육지원청 홈페이지(정보공개/인사정보/인사발령)에 탑재하고 인사고충상담을 위하여 담당자와 직접 면담, 전화, 인터넷 등 다양한 상담창구를 운영하여 인사고충을 해소하겠습니다.
  • 타시·군 전입교사의 편의를 위해 희망원을 제출 받아 인사발령에 최대한 반영하겠습니다.

    서비스 상담 창구 ☏ 061)280-6610~6, FAX 061)284-7329

2. 특수교육지원센터 운영
  • 특수학급 학생 및 순회교육 대상자, 완전통합 학생 중 중도·중복장애 학생의 순회교육(치료교육, 방학 중 재택교육 포함)을 지원해 드리겠습니다.
  • 특수교육상담실, 전환교육지원실, 진단평가배치 및 기타 특수교육관련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 특수교육대상자의 무상·의무교육에 대한 다양한 홍보 자료를 우리 교육지원청 홈페이지(교육정보)에 탑재하여 특수교육 기회를 확대하겠습니다.

    특수교육지원센터(별관) ☏ 061)280-6481~8

중등교육팀

1. 중등교원 인사 관련 정보 제공
  • 인사발령 관련 정보를 우리 교육지원청 홈페이지(정보공개/인사정보/인사발령)에 탑재하고 인사고충상담을 위하여 담당자와 직접 면담, 전화, 인터넷 등 다양한 상담창구를 운영하여 인사고충을 해소하겠습니다.
  • 타 시·군 전입교사의 편의를 위해 희망원을 제출 받아 인사발령에 최대한 반영하겠습니다.
진로체험지원센터 운영

지역사회 내 체험처 발굴, 안전관리 및 프로그램을 컨설팅하고 학교에서 체험을 원활히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3. 독서교육 활성화

독서교육 활성화를 위해 학생, 학부모, 교사 독서동아리 운영, 독서토론수업 활성화, 교원 독서토론 역량강화 연수 등 다양한 독서교육활동 지원을 전개하겠습니다.

4. 신속한 전·편입학 및 배정 처리
  • 중학교, 고등학교의 전학요령을 우리 교육지원청 홈페이지(참여민원/재·전·편입학 안내)에 안내하겠습니다.
  • 중학교 전학은 결원이 있는 학교 중에 본인의 희망교를 선택(1희망~3희망) 받아 공정한 추첨으로 배정하겠습니다.
  • 고등학교 전학은 결원이 있는 학교 중에 본인의 희망교를 선택(1희망~3희망) 받아 공정한 추첨으로 배정하겠습니다.
  • 중학교 무시험 배정은 계획에서 집행, 집행결과를 우리 교육지원청 홈페이지와 해당학교를 통하여 자세히 안내하겠습니다.
5. 입시 안내 서비스

고등학교 입학전형요강 등 각종 고입정보를 우리 교육지원청 홈페이지(공지사항)에 자세히 안내하겠습니다.

6. 목포권 진학지원센터 운영

목포권 고등학교 학생, 학부모 대상으로 다양한 진로진학상담서비스와 대입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7. 대학수학능력시험의 업무지원
  • 대학수학능력시험 관련 유의사항을 각급학교에 안내하고, 수험생 유의사항 및 수험표를 배부하도록 하겠습니다.
  • 대학수학능력시험 계획 등 각종 정보를 홈페이지, 공문 등을 통하여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업무지원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서비스 상담 창구 ☏ 061)280-6620~6, FAX 061)284-7329

미래혁신교육팀

1. 혁신교육지구 운영
  • 혁신학교 운영 성과를 일반화하고 학교혁신 전면화를 위해 혁신교육지구를 운영하겠습니다.
  • 혁신교육지구 지원단 및 컨설팅 단을 구성하여 혁신학교 운영을 지원하고, 혁신교육 네트워크를 구성하여 자율혁신학교의 성공적 안착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2. 마을교육 공동체 운영 지원
  • 마을이 함께 아이들을 지키고 민주시민의 자질을 지닌 마을의 주인으로 성장시키기 위해 마을학교를 지정하여 운영하겠습니다.
  • 학교와 지역사회 전체가 학생 교육에 참여하고 학생들이 공동체적 삶의 체험을 통해 공동체의 가치를 체득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도록 마을교육공동체를 지원하겠습니다.
3. 학부모지원센터 운영
  • 학부모님의 학교 참여를 활성화하고 학부모님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 및 교육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학부모지원센터를 운영하여 지원하겠습니다.

    서비스 상담 창구 ☏ 061)280-6630~3, FAX 061)284-7329

체육복지팀

1. 학교운동부운영

학교운동부 육성학교의 각종 대회 준비기간 동안, 수시점검을 통해 각종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도록 지원하겠습니다.

2. 학생체력증진

학교스포츠클럽과 연계한 1인 1운동을 적극 권장하여 학생들의 체력증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3. 영재교육 활성화
  • 영재를 조기에 발굴하고 체계적인 영재교육을 실시하기 위하여 영재교육원을 운영하겠습니다.
  • 창의융합 인재 육성을 위해 발명교육센터를 운영하고 발명교육을 활성화하겠습니다.
4. 교육복지 우선 지원 사업 운영
  • 교육에서의 다양한 격차문제에 대하여 학교와 지역사회가 함께 진로체험, 가족캠프, 문화예술동아리 등 공동사업을 운영하겠습니다.
  • 교육복지사업의 내실화를 위한 역량강화연수, 워크숍, 컨설팅, 모니터링을 지원하겠습니다.
  • 취약계층학생을 위한 집중사례 관리 협의체를 통해 사례관리지원을 강화하겠습니다.

    서비스 상담 창구 ☏ 061)280-6640~3, FAX 061)284-7329

보건급식팀

1. 쾌적하고 안전한 학교 보건위생 관리
  • 안전하고 위생적인 먹는 물 공급을 위하여 학교에 설치된 정수기 수질검사를 매분기 실시하고 연 2회 이상 저수조 청소를 실시하겠습니다.
  •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환경조성을 위하여 교육환경보호구역 순회점검을 연 1회 이상 실시하고 「교육환경보호구역안내서비스」를 우리 교육지원청 홈페이지(참여민원)에 탑재하여 민원인의 편의를 제공하겠습니다.
  • 학생들의 질병을 예방하고 조기 발견하여 치료할 수 있도록 학생건강검사를 연 1회 실시하겠습니다.
2. 안전한 학교 급식 관리
  • 위생적이고 안전한 학교 급식을 위해 연 2회 이상 학교급식 위생·안전점검을 실시하겠습니다.
  • 급식 식재료의 신선도, 위생상태, 유통기한, 불량식품·무허가 제품 사용 여부 등 검수를 철저히 하도록 지도하고 급식학교 및 식재료 납품업체 위생·안전 관리 실태를 점검하겠습니다.
  • 식품의 검수, 조리과정 등에 학부모 참여 확대로 수요자의 만족도를 향상 시키겠습니다.
  • 학교급식 운영의 내실화를 위하여 연 1회 학교급식운영평가를 실시하고 학교급식 관계자에 대한 연수를 실시하겠습니다.

    서비스 상담 창구 ☏ 061)280-6650~3, FAX 061)284-7329

행정1팀

1. 지방공무원 인사 행정서비스

인사고충 상담은 직접 면담·전화 또는 홈페이지(정보공개/인사정보)에 인사자료실 등 상담창구를 다양하게 운영하여 지방공무원의 인사고충을 해소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2. 맞춤형 복지제도 운영

우리 교육지원청 관내 공무원은 공무원연금관리공단이 운영하는 맞춤형복지 포털사이트(https://www.gwp.or.kr)를 접속하여 연간 배정 포인트 범위 내에서 자율항목비(건강관리, 자기계발, 여가활용, 가정친화)를 매월 자유롭게 청구하도록 하겠습니다.

3. 교육행정서비스헌장 실천
  • 민원인 내방 시 수시로 설문조사하여 불만족 사항에 대하여 즉시 개선하도록 하겠습니다.
  • 불합리한 행정관행을 지속적으로 개선하여 신뢰 받는 교육행정을 실현하겠습니다.

    서비스 상담 창구 ☏ 061)280-6660~7, FAX 061)282-7329

행정2팀

1. 갑질행위 신고

우리 교육지원청 홈페이지(참여민원)에 「갑질행위신고」코너를 운영하여 소속 공무원(사립학교 교직원 포함)들의 직무와 관련한 부패 행위, 부조리 (특히 인사·공사·계약관련) 및 공직자로서의 부적격자 등에 관한 신고를 상시 접수하겠습니다

우리교육지원청홈페이지(http://mped.jne.go.kr) 「갑질행위신고 – 갑질행위신고」

2. 학원(교습소) 및 공익법인의 건전 운영
  • 학원 및 교습소 등이 관련 규정대로 건전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정기적으로 지도·점검을 실시하겠습니다.
  • 민원 신청 후 2회 이상 방문하지 않도록 민원 1회 방문처리제를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 법령에 정해지지 않은 서류는 일절 요구하지 않겠습니다.

    서비스 상담 창구 ☏ 061)280-6670~5, 팩스 061)282-7329

교육협력팀

1. 교육재정·학교운영위원회·사립유치원 행정 안내
  • 투명하고 효율적인 예산편성을 위하여 전 교직원이 참여하도록 학교회계 예산 적정 편성을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 매년 당해 연도의 예산편성 기본지침과 세출 예산을 연 1회 공개하겠습니다.
  • 학교운영위원의 자질함양과 학교교육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하여 우리 교육지원청 홈페이지 (행정정보)를 적극 활용하여 다양한 연수자료를 제공하고 연 1회 이상 외부인사 초청 연수를 실시하겠습니다.
  • 사립유치원의 설립인가부터 운영 전반에 관한 업무 이해를 돕고자 업무편람 등 각종 자료를 홈페이지(참여민원)에 탑재하여 유치원 운영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도록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서비스 상담 창구 ☏ 061)280-6670~6, FAX 061)282-7329

정보화지원팀

1. 효율적인 교수학습 지원을 위한 교육행정정보 환경 구축 및 운영
  • 홈페이지 이용자에게 최신의 교육소식 및 고품질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하겠습니다.
  • 교육행정정보시스템의 적극적인 활용을 위하여 인증서 신청 공문 접수 후, 2시간 이내 발급 처리하겠습니다.
2. 사이버 침해사고 예방을 위한 정보보호업무 수행
  • 정보보호시스템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여 정보유출사고를 미연에 예방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사이버 침해사고 발생 시, 침해사고 대책반을 운영하여 정보 유출을 최소화 하고 적극적으로 조치하겠습니다.

    서비스 상담 창구 ☏ 061)280-6670~6, FAX 061)282-7329

교육재정팀

1. 공사·용역·물품구매 등 입찰·계약 행정서비스 안내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통한 전자입찰 및 전자계약으로 계약에 투명성과 신뢰성을 확보하고 민원인 편의 증진에 노력하겠습니다.
  • 낙찰자 선정 및 대가(선금, 기성금, 준공금) 지급 등 계약과 관련된 일련의 결과를 SMS(휴대전화 문자서비스)로 즉시 안내하겠습니다.
  • 대가 지급 기한을 청구일로부터 익일 이내로 단축하여 업체의 자금 압박해소에 노력하겠습니다.
  • 투명하고 공정한 예산 집행을 위하여 공개경쟁 입찰을 원칙으로 하고 입찰∙낙찰 및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하는 청렴계약제를 시행하겠습니다.
  • 입찰 정보를 조달청, 전라남도교육청 및 우리 교육지원청 홈페이지(http://mped.jne.go.kr)에 게시하여 입찰 참가자에게 입찰과 관련된 충분한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서비스 상담 창구 ☏ 061) 280-6410~7, FAX 061)278-2111

시설팀

1. 수요자 중심의 학교시설공사 이행
  • 학교시설사업(증·개축, 보수 등) 설계자료 조사 및 도서 작성 시 학교장 및 교직원, 학교운영위원 등 수요자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설계에 반영하겠습니다.
  • 공사장 주변은 학생 및 교직원의 안전을 위하여 안전보호시설(위험표시판, 공사안내표시판 등)을 설치하겠습니다.
  • 학교시설공사의 질적 향상을 위해 공사감독을 철저히 하여 부실공사를 미연에 방지하겠습니다.
  • 학교시설공사 준공 시 수요자가 참여할 수 있도록 학교장을 포함한 준공검사단을 운영하여 투명하고 신뢰받는 준공검사를 실시하겠습니다.
  • 공사 완료 후에도 이용자의 만족도를 조사하여 개선을 요하는 사항에 대하여는 다음 시설공사에 반영하겠습니다.
  • 시설공사 준공 후에도 학교시설관리에 만전을 기할 수 있도록 연 2회 하자점검과 관내 학교관계자에 대한 시설업무 교육을 수시로 실시하겠습니다.

    서비스 상담 창구 ☏ 061)280-6420~5, FAX 061)278-2111

생활인권팀

1. 학교폭력 예방 및 근절
  • 학교폭력 신고체계를 활성화하여 「학교폭력은 신고하면 반드시 해결된다」는 인식이 확산되도록 적극 추진하겠습니다.
  • 학교폭력실태조사를 매년 실시하여 학교폭력의 추세를 파악하고 대책을 수립하며 학교폭력 사안 발생 시 학교 현장을 지원하는 사안처리 체제를 운영하겠습니다.

    서비스 상담 창구 ☏ 061)280-6460~7, FAX 061)287-7329

2. Wee 센터 운영
  • 전문상담순회교사가 찾아가는 학교 순회상담을 실시하여 개인상담 및 집단상담을 제공하겠습니다.
  • 학생·학부모가 언제나 찾아와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상담실을 운영하겠습니다.
  • 학생상담자원봉사자가 학교에서 적극적으로 상담활동을 할 수 있도록 월 1회 이상 상담교육 및 자료를 지원하겠습니다.

    서비스 상담 창구 ☏ 061)280-6490~7, FAX 061)287-7329
    목포교육지원청 홈페이지 사이버상담실
    학생고충신고상담 (☏ 1588-7179)

학교지원팀

1. 방과후학교 운영 지원
  • 학생 중심 다양한 방과후 교육활동 지원으로 학생 소질과 적성을 계발하고, 사교육비를 경감하겠습니다.
  • 가정·학교·지역사회가 함께하는 질 높고 안전한 돌봄서비스 제공으로 안정적인 초등돌봄교실을 지원하겠습니다.
2. 계약제 교원 운영 지원

교육과정 운영의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규교원의 결원, 교원 정원 부족에 따른 특정교과를 한시적으로 담당하는 경우, 과목 폐지로 과원이 예상되는 경우 등에 있어서 교원인력의 효율적 운영을 지원하겠습니다.

3. 교육공무직 인사

교육공무직원의 인사발령을 미리 알아볼 수 있도록 홈페이지(정보공개/기타직인사)에 게시하여 ‘교육공무직 인사예고제’를 실시하겠습니다.

서비스 상담 창구 ☏ 061)280-6470~7, FAX 061)287-7329

고객께 협조해 주실 사항

전라남도목포교육지원청 교육행정서비스헌장은 고객 여러분에게 최상의 교육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입니다.
우리 교육지원청 공무원들이 적극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음 사항을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1. 고객 여러분은 친절하고 공정한 교육행정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권리를 적극적으로 행사하여야 합니다.
  2. 2.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므로 반드시 신청인의 주소, 성명, 연락처 등을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3. 불친절·불편 등 잘못된 점이 있으면 지적하여 주십시오. 즉시 시정하도록 하겠습니다.
  4. 4. 모범이 되는 공무원 등 잘된 점이 있으면 추천하여 주십시오. 널리 알려 본보기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업데이트 일시 : 2023/10/29 14:29:03
닫기

배너 리스트